한화 컴파운드

윤리헌장

윤리헌장 서문

한화컴파운드는 신의와 공정성을 기업경영의 덕목으로 법규와 사회규범을 준수하며 신용과 의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윤리강령을 제정/선포하여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고객 만족과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 제 4장] 임직원의 바람직한 자세 한화컴파운드의 전임직원은 「인간 중심의 고객가치창조 경영」 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성실한 임무 수행을 통해 국가와 사회의 가치 창조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1. 기본윤리
  1. 전임직원은 한화컴파운드의 주인이라는 인식 하에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2. 각자가 한화컴파운드를 대표한다는 자세로 개인의 품위와 명예를 지키도록 항상 노력한다.
2. 자기계발
  1. 전임직원은 바람직한 인재상을 정립하고,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살려 끊임 없이 자기계발에 힘쓴다.
  2. 변화하는 경제상황을 인식하고, 습득한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개인과 회사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3. 공정한 거래
  1. 전임직원은 회사의 비전과 방침을 공유하고 각자에게 부여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2. 본인에게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회사의 규정과 제반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업무에 임한다.
  3. 신용과 의리를 바탕으로 동료 및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한다.
  4. 의사결정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 문제 발생시 적극적인 조치와 책임을 다한다.
  5. 전임직원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본인의 안전은 물론 한화컴파운드의 사업활동과 관련된 모든 사람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
4. 공정한 직무수행
  1. 모든 직무를 공정하게 수행하며, 회사의 규정이 없거나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한다.
  2. 상사는 부하직원에게 법규 및 회사 규정에 맞지 않는 지시를 할 수 없으며, 그러한 지시를 받은 부하직원은 업무 수행을 거부할 수 있고
    그러한 내용을 회사에 알린 경우에도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는다.
  3. 임직원 상호간에 업무상 부당한 청탁을 하거나 청탁을 대가로 어떠한 형태의 경제적 이익도 주거나 받지 않는다.
  4. 고객 및 회사의 정보는 고객의 사전 허락이나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는 제3자에게 유출하지 않는다.
  5. 회사의 재산을 개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한 비용을 회사 비용으로 처리하지 않는다.
  6. 전임직원은 불법소프트웨어 추방에 앞장서며, 사내의 모든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구입해서 사용한다.
5. 품위유지
  1. 전임직원은 회사 내ㆍ외에서 불건전한 행위나 사회적 지탄의 대상이 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2. 전임직원은 근로자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이나 조직 내 불신풍조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여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한다.